Everyone's fund

DB글로벌자율주행증권자투자신탁(H)[주식]종류A 본문

펀드의달콤한♡/주식형펀드

DB글로벌자율주행증권자투자신탁(H)[주식]종류A

Wealth Manage 2018. 3. 12. 23:43

안녕하세요.

여행하는 웰스 매니저 JUNE입니다.


2016년쯤부터 4차 산업에 대한 이야기들이 자주 들려오기 시작한 거 같네요.
제4차 산업혁명’ 용어는 2016년 세계 경제 포럼(WEF: World Economic Forum)에서 언급되었으며, 
정보 통신 기술(ICT) 기반의 새로운 산업 시대를 대표하는 용어가 되었습니다.

(원래 4차 산업 혁명이라는 단어가 없었는데 대선 때 나온 용어라는 이야기도 있네요. ^^)

16년도에 비해서 지금 많은 IOT 기술들이 상용화되고 있고, 오늘자 뉴스로 5G 기술도 내년 상반기를 목표로 하고 있다는 뉴스가 나오는 거 보면 조금 더 편리한 세상이 앞당겨지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이 생깁니다.

그래서 5G 기술이 발전하면 더 빠르게 발전할 만한 것을 생각하다가 자율 주행이 떠올랐습니다.
그래서 자율 주행 관련 펀드가 무엇이 있을지 찾아 보다가 해당 펀드를 찾았습니다.

해당 펀드는 DB 자산운용에서 운용을 하는 글로벌 펀드입니다.
중요하게 보는 설정일(아직 1년이 안됐네요.) 조금 검증이 필요해 보이는 거 같지만 
설정일 대비 펀드의 규모는 중형급으로 사이즈가 빠르게 커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만큼 먼저 움직이고 있는 투자자들이 많다는 거겠죠.^^


 

투자 국가를 보면 아쉽지만 한국 비중은 없네요.
작년 말까지는 한국 비중이 조금 있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추후에 한국 비중도 늘어나길 기대해봅니다.
가장 많은 미국은 자율 주행 2단계 관련 기술 대다수 개발 완료 상태이고,
한국의 네이버랩스가 개발한 자율 주행 차량의 기술은 현재 레벨 4수준(SAE기준)으로 평가되며
빅데이터, 인공지능, 센서기 술 개발 등에 집중하는 상황입니다.




하단의 투자하고 있는 국가별 회사입니다.
주로 투자하고 있는 회사들을 보면 자동차 관련 부품 제조 또는 관련 시스템
모듈 부품을 생산하는 회사이고 중국의 반도체 후공정 업체 및 센서 회사들도 보이네요.
미국의 통신사인 티 모바일도 있습니다. 



동일 유형의 펀드가 아직은 많지 않아서 비교를 해보는 어려움이 있는 게 단점이네요.
최근 코스피, 코스닥에 투자되는 펀드들보다는 수익률이 좋으나 다른 해외 펀드들의
비해서는 조금 떨어지는 거 같습니다. 
미래를 보고 투자를 한다는 가정을 하면 더 좋아질 거라고 생각됩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그래서 자율주행 관련 펀드가 아닌 4차 산업 관련 펀드들로 비교 해봤습니다.
다른 펀드들과 비교했을때 많이 뒤 떨어지거나 하지는 않네요.
앞으로 미래 가치가 있는만큼 길게 유심히 지켜보면 좋을거 같습니다.




앞으로의 미래 먹거리 자율 주행 참으로 기대가 많이 되네요.


자율 주행 관련 기사입니다.
지난 기사지만 괜찮았던 기사라 올려 드릴게요.^^







앞으로 더 편리해질 세상을 맞이하기 앞서 멀리 내다보고 나의 소중한 자산도

 잘 투자하여 좋은 성과를 거두면 참으로 멋지겠죠?^^



(글쓴이에 개인적인 생각으로 쓴 글이며 원금을 보장하지 않는 금융상품입니다. )